2016년 8월 1일 월요일

Julia 연습 2

In [6]:
#
# 나는 julia 를 사랑하는가.
#
In [ ]:
# Variable

# 변수를 알아보자.

# julia 언어에서 변수는 어떤 모습인가.
In [2]:
x = 10
Out[2]:
10
In [3]:
x + 1
Out[3]:
11
In [4]:
x = x + 1
Out[4]:
11
In [12]:
# 변수에 다른 타입을 재할당하는것이 가능하다.

x = "안녕, 세상아."
Out[12]:
"안녕, 세상아."
In [7]:
x = 1.0
Out[7]:
1.0
In [8]:
y = -3
Out[8]:
-3
In [13]:
# 문자열은 unicode 표현이 가능하다.

z = "내 문자열"
Out[13]:
"내 문자열"
In [14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
나만의_문장 = "안녕, 세상아"
Out[14]:
"안녕, 세상아"
In [15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
文章 = "你好"
Out[15]:
"你好"
In [16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
δ = 0.00001
Out[16]:
1.0e-5
In [17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
안녕하세요 = "Hello"
Out[17]:
"Hello"
In [19]:
# LaTex symbol 형식의 변수 표현도 입력가능하다.

α̂₂ = ( δ + 0.001 )
Out[19]:
0.00101
In [21]:
# π 변수가 이미 정의되어 있다.

pi
Out[21]:
π = 3.1415926535897...
In [23]:
# π 변수가 이미 정의되어 있다.

π
Out[23]:
π = 3.1415926535897...
In [24]:
# 이미 정의된 변수를 바꿀 수 있다.

pi = 3
WARNING: imported binding for pi overwritten in module Main
Out[24]:
3
In [25]:
π
Out[25]:
π = 3.1415926535897...
In [26]:
pi
Out[26]:
3
In [27]:
sqrt(100)
Out[27]:
10.0
In [28]:
# built-in statements 는 변수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.
# 내장된 문장은 변수이름으로 사용불가.

else = false
LoadError: syntax: unexpected "else"
while loading In[28], in expression starting on line 1
In [29]:
# built-in statements 는 변수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.
# 내장된 문장은 변수이름으로 사용불가.

try = "No"
LoadError: syntax: unexpected "="
while loading In[29], in expression starting on line 4
In [ ]:
# 관례적으로,
# 인자를 변경하는 함수이름은 뒤에 ! 를 붙인다.
# "mutating" 또는 "in-place"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이름은 
# 뒤에 ! 를 붙인다.

# 예를 들면, 이런식이다.

# set!
# inplace_sort!

# 이 관례는 Lisp 을 따르는 것이다.

Firefly Algorithms

firefly algorithm 001 Firefly Algorithms ¶ 반딧불 알고리즘 번역 요약 ¶ References [1] X. S. Y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