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 [6]:
#
# 나는 julia 를 사랑하는가.
#
In [ ]:
# Variable
# 변수를 알아보자.
# julia 언어에서 변수는 어떤 모습인가.
In [2]:
x = 10
Out[2]:
In [3]:
x + 1
Out[3]:
In [4]:
x = x + 1
Out[4]:
In [12]:
# 변수에 다른 타입을 재할당하는것이 가능하다.
x = "안녕, 세상아."
Out[12]:
In [7]:
x = 1.0
Out[7]:
In [8]:
y = -3
Out[8]:
In [13]:
# 문자열은 unicode 표현이 가능하다.
z = "내 문자열"
Out[13]:
In [14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나만의_문장 = "안녕, 세상아"
Out[14]:
In [15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文章 = "你好"
Out[15]:
In [16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δ = 0.00001
Out[16]:
In [17]:
# 변수도 unicode 로 표현 가능하다.
안녕하세요 = "Hello"
Out[17]:
In [19]:
# LaTex symbol 형식의 변수 표현도 입력가능하다.
α̂₂ = ( δ + 0.001 )
Out[19]:
In [21]:
# π 변수가 이미 정의되어 있다.
pi
Out[21]:
In [23]:
# π 변수가 이미 정의되어 있다.
π
Out[23]:
In [24]:
# 이미 정의된 변수를 바꿀 수 있다.
pi = 3
Out[24]:
In [25]:
π
Out[25]:
In [26]:
pi
Out[26]:
In [27]:
sqrt(100)
Out[27]:
In [28]:
# built-in statements 는 변수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.
# 내장된 문장은 변수이름으로 사용불가.
else = false
In [29]:
# built-in statements 는 변수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.
# 내장된 문장은 변수이름으로 사용불가.
try = "No"
In [ ]:
# 관례적으로,
# 인자를 변경하는 함수이름은 뒤에 ! 를 붙인다.
# "mutating" 또는 "in-place"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이름은
# 뒤에 ! 를 붙인다.
# 예를 들면, 이런식이다.
# set!
# inplace_sort!
# 이 관례는 Lisp 을 따르는 것이다.